인생노래

[블로그DJ] 크리스마스 캐롤 추천 - 미리듣는 캐롤 2탄

펄강 2020. 11. 14. 14:00

 

 

 

 

제가 1년 중 가장 좋아하는 날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가 오기 한달 전부터 캐롤을 들으면서 그 설레는 분위기를 즐기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많이 듣는 플레이 리스트 중 5곡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1. Christmas Time Again - Ashanti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면 항상 듣는 노래. 아샨티(Ashanti)의 곡입니다.

아샨티는 미국의 R&B 솔로 가수로 2002년 데뷔하여 역대 여성 데뷔 앨범중 가장 많이 팔린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아샨티의 노래 중 좋은 곡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이 곡은 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꼭 듣는 노래입니다.

특별한 달달한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곡입니다.



2. Winter Wonderland - 성시경

 


2014년도 발매 스페셜 앨범으로

성시경의 목소리로 듣는 캐롤도 겨울과 참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원래 원곡은 80년이 다 된 전통있는 캐롤으로 성시경이 이 앨범에서 자신만의 느낌으로 다시 부른 것입니다.

약간 재즈풍의 느낌을 잘 살려 더 멋스러운 느낌이 나는 곡입니다.



3. Text Me Merry Christmas - Straight No Chaser (Feat. Kristen Bell)

 


2014년 발매된 아카펠라그룹 Straight No Chaser​의 캐롤입니다.
이 곡은 노래만 듣기보다는 꼭 뮤직비디오와 함께 들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뮤직비디오를 너무 예쁘고 알콩달콩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크리스마스의 연인 사이를 보여주는데요. 신기했답니다~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4. My Only Wish (This year) - Britney Spears​

 

 

2000년에 발매된 노래이지만, 꾸준히 크리스마스 캐롤로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통강자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캐롤명곡.

어디선가 들어보셨을만한 신나는 곡입니다.



5.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 Christina Aguilera


이 노래는 많은 가수들이 부른 캐롤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부른 버전을 가장 좋아합니다.
Sam Smith 가 부른 곡도 유명하니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잔잔하고 예쁜 캐롤입니다.



코로나로 답답하고 힘드시겠지만 이럴 때일수록
예쁘고 아름다운 캐롤과 함께 모두 신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