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컨텐츠/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원작 웹툰 / 등장인물 (시즌 2는 언제?)

펄강 2021. 1. 14. 00:14


요즘 넷플릭스 드라마 중 가장 핫한 한국 드라마 스위트홈.
여기저기에서 많이 회자되기에 궁금해져서 이번 주말 정주행했답니다.

스위트홈은 크리처 장르물로 ‘크리처’란 기묘한 생명체를 의미합니다.

그 장르에 걸맞게 첫 1화부터 괴물들이 마구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는 얼굴이 잘 알려진 사람도 있고 처음 보는 배우도 있었습니다. 스위트홈에 어떤 배우들이 나오는지 한번 볼까요?

 

 

등장인물

 

주인공은 ‘차현수’ 역에 송강이라는 배우입니다. 저는 이 배우를 스위트홈을 통해서 처음 봤는데요. 생소하지만 연기도 잘하고 잘생겼더라구요 ㅎㅎ
차현수는 히키코모리가 되어 등교를 거부하고 게임에만 열중하는 인물입니다. 그린홈 오피스텔 1410호에 거주중인 차현수는 자해의 흔적이 있는 음침한 성격으로 등장합니다.

 

 

편상욱 역의 이진욱. 제가 좋아하는 배우지만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보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린홈에 거주는 것으로 추정되며 거친 인상으로 마치 깡패와 같은 모습인데요. 성격이 거칠지만 과연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오리무중인 약간은 베일에 가려진 인물입니다.

 

또다른 배우 ‘서이경’ 역의 이시영. 특전사 출신으로 현재는 소방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상황판단이 빠르고 몸이 날렵하여 그린홈에서 중요한 역할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평상시의 모습과 비슷한 역할을 맡았네요.


 

이외에도 의대생으로 그린홈의 브레인 역할을 도맡게 되는 ‘이은혁 역의 이도현. 베이스 기타를 치며 층간 소음을 유발하는 ‘윤지수’ 역의 박규영 등 감초같은 역할의 배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하나같이 연기력이 떨어지지 않은 배우들로 채워져있는 드라마 같습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은 원작 웹툰이 존재합니다.
네이버 웹툰에 들어가시면 찾아 보실 수 있는데요.

원작 웹툰과 캐릭터 설정이나 기본적인 틀은 비슷하게 드라마화 되었습니다.

심지어 대사가 같은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중후반부부터는 웹툰과는 내용이 거의 대부분 다르게 진행되는데요.

드라마의 경우 시즌 1밖에는 나오지 않아서 웹툰과 다른 결말로 진행될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시즌 1의 경우 현재 10화까지 나온 상태인데요.

그렇다면 시즌2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연출을 맡은 이응복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아직 차기작의 명확한 날짜나 스케줄이 확정된 건 아닌데, 주변의 이야기들을 다 듣고 있다. 모든 이야기가 재미있고 뒷 이야기의 단서가 될 수 있기도... 결론적으로 인간과 괴물의 싸움이 아닌 인간 대 인간의 싸움으로 귀착되는 모습이지만, 애초의 크리쳐물 컨셉 그대로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 세계관 고민도 하고 있는 중."

이라고 하였는데요. 시즌2 스케줄이 아직 안나왔다는 것 같네요.

아무튼 잔인한 걸 좋아하지 않는 저도 눈을 질끔 감아가면서까지 끝까지 봤던 드라마입니다.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도약으로 불릴만큼 잘 만들어진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어 강력추천 드립니다!